게시물 작성 테이블

줄기세포 이용 코 재수술, 면밀한 성형 진단 우선돼야

2021-04-16 hit.33,017

외모 개선을 위한 사람들의 의료적 선택 중 눈 성형만큼이나 관심도가 높은 것이 코 성형이다. 코는 얼굴의 중심으로 이목구비 중 유일하게 입체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어 서양인에 비해 평면적인 안면골격을 가진 동양인들에게는 첫인상을 좌우하는 매우 중요한 기관이다. 이에 여성 못지않게 남성들도 코성형을 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그러나 수술의 대중성이 높아짐과 함께 이후 결과에 대한 불만족이나 부작용 등으로 재수술의 사례도 많아지고 있다. 자신의 현상태에 대한 면밀한 파악 없이 드라마틱한 결과만을 기대한 선택에 문제가 생기는 것. 이는 흔히 콧대를 높이기 위해 삽입했던 보형물이 변형되거나 잘못 자리를 잡아 코모양이 틀어진 경우, 과도한 반흔조직이 형성된 경우, 그리고 염증으로 인해 코 모양이 망가지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 사진=더라인 성형외과 정유석 원장

더라인 성형외과 정유석 원장은 “어느 쪽이 원인이든 일단 문제가 생겼다면 그 원인을 정확하게 찾아 해결하고 처음부터 다시 모양을 잡는 것이 중요하다. 재수술이 더 까다로운 이유도 여기에 있다. 때문에 안전함과 만족감을 함께 고려한 치료법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에는 신선줄기세포를 이용한 코 재수술을 진행하기도 한다. 상처회복과 재생, 문제 부위의 혈관생성을 돕고 염증으로 인한 구축구형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 이는 1차 수술 실패 후 시간이 경과해 이미 단단히 굳은 조직을 다시 유연하게 만들어 재수술에 유리한 상태로 만드는 것을 바탕으로 한 방법에 해당한다. 또한, 1차 수술 부위에 나타날 수 있는 면역반응 부작용 발생 가능성을 최소화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단순히 치료법에 기댄 선택 역시 조심해야 한다. 앞선 설명처럼 환자의 상태를 면밀히 체크하고 체계적인 치료 계획을 세울 수 있는 의료기관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코는 매우 복잡한 기관이기 때문에 해부학적 지식이 풍부하고, 경험이 많은 전문의가 집도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안전하게 지방을 채취, 위생적으로 신선줄기세포 추출할 수 있는 전문 의료진과 시스템을 갖춘 곳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 저작권자 © 헤모필리아 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출처: http://www.hemophilia.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792

다음다음글 #코성형, 면밀한 성형외과 진단 통한 보형물 선택이 재수술 막는다
이전이전글 #기미 피부, 줄기세포 치료시 면밀한 성형외과 진단 필요
  • 목록
빠른상담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톡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스북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