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물 작성 테이블

코성형, 면밀한 성형외과 진단 통한 보형물 선택이 재수술 막는다

2021-05-11 hit.32,982

세월이 흐르면서 개인의 뚜렷한 개성과 내적 성장이 스스로의 경쟁력을 키우는 중요한 요인이라 말하는 사람이 많아졌지만 외모는 여전히 개인의 경쟁력 중 큰 부분으로 자리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와 함께 의료 기술의 발달이 가져온 수술 방법의 다양성은 성형을 선택하는 연령과 성별의 경계를 없애고 있다.

국내 성형수술의 종류 중 대중성이 가장 큰 것은 눈과 코를 꼽을 수 있다. 특히 코는 얼굴의 중심으로 눈, 입, 얼굴형 등과의 조화를 통해 첫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기관이다. 보다 선명한 이목구비로 긍정적인 인상을 만들기 위해 최근,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 역시 코 성형을 선택하기도 한다.

  
▲ 사진=더라인 성형외과 정유석 원장

더라인 성형외과 정유석 원장은 “코성형의 기본은 보형물을 삽입해 코의 모양이나 높이를 조절하는 방법이다. 하지만 코는 매우 복잡한 구조를 가진 기관으로 개개인마다 그 모양과 특징이 달라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가장 널리 쓰이는 보형물로는 실리콘, 고어텍스, 매드 포어 등이 있고, 최근에는 자가조직을 이용한 방법도 많이 쓰이고 있다. 하지만 코성형은 수술 부위가 겉으로는 드러나지 않기 때문에 보형물이 정확한 위치에 자리 잡지 못해 이물반응이 생기거나 보형물의 이탈, 뚫림, 구축과 같은 부작용이 많은 수술이기도 하다”고 전했다.

이어 “이에 최근 같은 부작용 최소화를 목적으로 한 의료 기술들이 등장하고 있다. 맞춤보형물 핏미(Fit me)가 그 중 하나로, 수술 전 CT촬영을 통해 얼굴 골격과 코의 연부 조직을 파악, 3D 시뮬레이션을 사용해 의사가 디자인한 보형물을 개인에게 맞는 모양과 높이로 3D 프린팅 제작하는 방법을 사용한다”고 덧붙였다.

정유석 원장은 “이는 보형물이 들어갈 구조에 맞게 제작되는 터라 생체조직과 환부와의 밀착력을 기대할 수 있고 이로 인한 구축이나 이탈 등의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또한, 수술 시간이 짧고 수술 후 삽입한 보형물의 상태를 확인해 추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의 예측이 가능하다. 또한,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에도 CT촬영을 통해 현재 삽입되어 있는 보형물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문제가 된 부분을 치료, 재수술에 사용될 보형물을 보다 정확히 제작할 수 있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성형은 어떤 수술, 어떤 방법을 선택하더라도 안전과 정확을 염두한 접근이 필요함을 인지해야 한다. 단순히 드라마틱한 결과로의 변화만을 기대하고 자신의 상태에 맞는 면밀한 진단이 이어지지 않는다면, 이 역시 환자에게 또 다른 문제를 만들 수 있다. 이에 경험과 노하우가 많은 의료진을 선택, 꼼꼼한 사전 진단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다”고 조언했다.


< 저작권자 © 헤모필리아 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출처: http://www.hemophilia.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374

다음다음글 #더라인성형외과, 아람청소년센터에 600만원 후원금 지원
이전이전글 #줄기세포 이용 코 재수술, 면밀한 성형 진단 우선돼야
  • 목록
빠른상담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톡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스북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