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물 작성 테이블

코 재수술, 줄기세포 성형으로 구축구형 해결하는 치료 필요

2022-08-11 hit.40,516


휴가시즌을 맞아 성형외과와 피부과를 방문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무덥고 습한 날씨에 더 이상 마스크를 쓰기가 어렵고, 날로 좁아지는 취업문을 통과하기 위해 컴플렉스를 보완하고 이미지를 개선하고자 성형을 계획하기 때문이다. 그중에서도 성별과 관련 없이 많이 하는 부위는 코를 꼽을 수 있다.


하지만 코는 재수술 비율 역시 높은 부위 중 하나이다. 재수술의 원인은 심미적 원인과 의학적인 원인으로 나눌 수 있다. 심미적 원인은 수술 후 결과가 처음 생각했던 것과 달라 불만족스러운 경우다. 코는 얼굴의 중심을 잡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코 자체의 모양뿐만 아니라 얼굴형이나 다른 부위와의 조화 역시 중요하다. 그래서 일방적으로 콧대를 높이거나 콧망울을 작게 하는 방법으로 수술을 진행할 경우 부자연스럽고, 코만 부각되어 보일 수 있다.

의학적인 원인으로는 콧대를 높이기 위해 삽입한 보형물이 자리를 이탈해 코 모양이 틀어진 경우, 보형물이 겉으로 비치거나 밖으로 노출되는 경우, 그리고 내부조직의 염증과 이로 인한 흉살 때문에 코끝이 딸려 올라가는 구축현상을 꼽을 수 있다.

어떤 경우이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재수술이 불가피하다. 재수술은 첫 수술보다 불리한 조건에서 시행되기 때문에 까다롭고, 숙련된 기술을 요한다. 재수술을 진행한다면 먼저 초음파나 3D-CT 촬영을 통해 현재의 상태와 부작용의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부분 삽입한 보형물을 먼저 제거한 후 내부조직을 치료, 충분한 회복기를 거친 다음 모양을 다시 잡는다. 이때 염증을 가라앉히고, 조직을 다시 부드럽게 만드는 데는 상당 시간이 소요된다. 짧게는 6개월, 길게는 1년 이상 소요되기도 하는데 최근에는 줄기세포를 이용해 이 기간을 단축시키는 수술을 진행하고 있다.


줄기세포를 활용한 코 재수술은 염증으로 인해 유착, 흉살이 생긴 조직에 줄기세포를 직접 주입해 재생과 회복을 돕고, 조직의 연화작용을 강화해 내부조직을 처음처럼 부드럽게 만들어 주는 수술법이다. 복부나 허벅지 부위의 지방에서 추출한 신선줄기세포(SVF)는 신생혈관을 생성하는 기능이 탁월해 염증부위의 혈관을 재생, 혈액순환을 돕고, 성장인자들이 딱딱하게 굳은 조직을 다시 부드럽게 해 치료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코 복원 후 줄기세포 시술을 병행하면 첫 수술 후 생겼던 부작용들의 재발 가능성을 맞추고, 회복을 앞당기는 장점이 있다.


줄기세포를 이용해 재수술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고,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코성형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하고, 줄기세포를 안전하고 정확하게 다룰 수 있는 전문의와 함께 신중한 계획을 세우는 것이 도움이 된다.

재수술은 첫수술에 비해 까다롭고 난이도가 높은 수술이다. 특히 첫 수술에서 생긴 문제들이 재발 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줄기세포를 이용해 문제가 된 부분을 완벽하게 치료 후 코 모양을 복원하는 것이 2차 재수술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말할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칼럼] 정유석 더라인성형외과 원장

출처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http://www.jeonmae.co.kr)


다음다음글 #줄기세포 통한 지방흡입, 성형외과적 진단에 따라 안전하게 진행해야
이전이전글 #튼살, 줄기세포 성형 통한 치료 가능할까?
  • 목록
빠른상담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톡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스북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