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물 작성 테이블

줄기세포 통한 지방흡입, 성형외과적 진단에 따라 안전하게 진행해야

2022-09-21 hit.41,333



시대의 변화와 함께 비만과 체형성형의 관계에 대한 인식이 예전과 달라졌다. 과거 한 여성 연예인의 전신지방흡입수술이 이슈가 되며 과연 지방흡입수술이 숨길만큼 부끄러운 일인지에 대한 논란이 일었던 적이 있다. 그 시절만 하더라도 비만인, 즉 뚱뚱한 사람은 게으르다, 음식욕심이 많다, 의지가 약하다와 같은 부정적인 이미지로 평가되어 지방흡입수술과 같은 체형성형을 숨기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최근에는 사회적 인식이 달라지면서 탄력있고 날씬한 몸매를 개인의 장점, 경쟁력으로 여겨 보다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는 이들이 늘고 있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체형을 만들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이 중요하다. 하지만 사람마다 타고난 체형과 체질이 다르고, 임신과 출산 같은 신체적 변화를 겪으며 개인적인 노력만으로 다이어트 효과를 얻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오히려 무리한 다이어트와 반복적인 요요는 피부탄력을 떨어트려 체중감량에는 성공했어도 피부의 처짐이 생길 수 있고, 체중감량에 실패한 경우 우울감을 느끼는 사람도 있다.

이런 문제들이 반복된다면 보다 적극적인 방법으로 지방흡입수술을 선택할 수 있다. 이는 지방이 과도하게 축적된 부위의 피하지방을 캐뉼라라고 하는 특수장비를 이용해 흡입하는 수술이다. 지방량이 많은 복부나 허벅지 뿐만 아니라 팔뚝, 옆구리 등 국소부위만 수술하는 것이 가능하고, 지방세포를 직접적으로 제거하기 때문에 몸매 교정에 효과를 볼 수 있다.

물론, 주의할 점도 있다. 한꺼번에 너무 많은 양의 지방을 흡입 할 경우 자칫 수술부위의 피부가 울퉁불퉁해지거나 검게 변할 수 있다. 수술을 받는 많은 이들이 되도록 많은 양을 흡입하기를 원하지만 한번에 최대로 흡입할 수 있는 양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적정수준에서 균일하게 흡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반복적인 요요나 노화로 인해 피부탄력이 떨어진 경우 수술 후 피부처짐이 생길 수 있다.

재수술과 같은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피부에 최대한 가까운 지방을 균일하게, 매끈하게 흡입하는 것이 중요한데 최근에는 내몸의 재생력을 이용해 부작용을 줄이고 더욱 날씬하고 탄탄한 몸매를 만들 수 있는 줄기세포 지방흡입수술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줄기세포는 우리몸의 여러 기관으로 분화할 수 있는 미분화상태의 세포로 태반, 혈액, 심장, 지방 등에 존재하며 상처, 질병, 노화 등으로 인해 세포가 손상을 입었을 때 이를 치료하고 회복하는 역할을 한다. 줄기세포는 지방에 특히 풍부하게 존재하는데 지방흡입을 할 때 이 줄기세포를 비롯한 유익한 성분들 역시 함께 흡입된다. 

하지만 지방을 흡입할 때 줄기세포와 그외 유용한 성분들은 남기고 불필요한 지방만을 흡입하는 것이 줄기세포 지방흡입이다. 남겨진 줄기세포는 수술중 생긴 내부조직의 상처를 회복하고, 지방이 빠져나간 자리에 콜라겐의 합성을 도와 피부탄력을 증대시킨다. 수술 전 이미 뱃살처짐이 있던 사람도 줄기세포 지방흡입수술 후 오히려 복부틴력이 증가한 것이 바로 이 줄기세포의 기능 때문이다. 또한 얼굴, 팔, 종아리와 같이 겉으로 드러나는 부위의 경우 절개와 흉터가 얼마나 크게 남는지가 중요한데 줄기세포 지방흡입의 경우 흉터개선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해당 수술은 줄기세포를 비롯한 유익한 성분들은 보존하면서도 체형의 밸런스를 맞춰 매끈하게 지방을 흡입하는 고난이도의 수술이기 때문에, 결과뿐만 아니라 안전성을 위해 의료진의 집도경험과 실력, 그리고 시술에 대한 노하우가 있는 전문의와 함께 신중하게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더라인성형외과 조재호 원장

출처 : 법보신문(http://www.beopbo.com)

다음다음글 #대한비만연구의사회 2022 추계학술대회 | 조재호 원장
이전이전글 #코 재수술, 줄기세포 성형으로 구축구형 해결하는 치료 필요
  • 목록
빠른상담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톡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스북
닫기